폭스바겐 신형 투아렉: 프리미엄 SUV의 새로운 기준
폭스바겐이 자사의 플래그십 SUV인 신형 투아렉(The new Touareg)을 국내 시장에 공식 출시했습니다.
투아렉은 핵심기술을 포르쉐 카이엔, 람보르기니 우르스 , 아우디 Q8 하고 공유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최고의 기술을 경험할 수 있을지 궁금합니다.
하지만 누리꾼들은 폭스바게 브랜드를 1억이나 하는 돈을 주고 사는 것에 대한 논란이 있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상품성 자체는 굉장히 좋아보입니다.
폭스바겐은 할인도 꽤나 많이 하는 편이라서 실구매가격은 좀 더 낮아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번에 출시된 신형 투아렉은 3세대 부분변경 모델로,
외관 디자인부터 첨단 안전 및 편의 사양까지 대대적으로 업그레이드되어 더욱 강력해진 상품성을 자랑합니다.
신형 투아렉 세련된 외관 디자인
신형 투아렉은 폭스바겐의 디자인 DNA를 유지하면서도,
SUV 특유의 역동성과 플래그십 모델의 프리미엄 감성을 새롭게 반영했습니다.
특히 전면부는 새롭게 적용된 프론트 LED 라이트 스트립과 라디에이터 그릴,
블랙톤의 스포티한 프론트 범퍼가 완벽한 조화를 이룹니다.
브랜드 최초로 탑재된 IQ.라이트 HD 매트릭스 헤드라이트는 신형 투아렉만의 시그니처를 완성하며,
3 Eyes 디자인으로 독창적인 프런트 이미지를 구현했습니다.
측면부는 새로운 사이드 스커트 디자인과 함께 사이드 미러 로고 프로젝션 기능이 추가되어,
차량의 입체감과 프리미엄 감성을 한층 더 강조합니다.
후면부에는 LED 리어 컴비네이션 램프와 블랙 리어 디퓨저가 적용되어,
투아렉의 존재감을 확실히 드러내며, R-Line 트림의 경우 더욱 다이내믹한 인상을 더해줍니다.
신형 투아렉 혁신적인 실내 공간
실내는 12인치 디지털 콕핏과 15인치 MIB3 디스커버 프로 맥스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헤드업 디스플레이로 구성된 이노비전 콕핏(Innovision Cockpit)이 적용되었습니다.
이 시스템은 운전자가 직관적으로 조작할 수 있는 디지털 인터페이스의 정수를 보여줍니다.
스마트폰 무선 앱커넥트, 제스쳐 컨트롤,
“안녕 폭스바겐”이라는 명령어로 활성화되는 보이스 컨트롤 기능까지 전 트림에서 이용 가능하며,
공조 기능까지 음성으로 조절할 수 있어 운전 중 편리함을 극대화했습니다.
또한, 스마트폰 무선충전 기능과 최대 45W 충전이 가능한 USB-C 데이터/충전포트가 추가되어,
태블릿 같은 대형 전자기기도 빠르게 충전할 수 있습니다.
앞 좌석에는 18 way 에르고 컴포트(ErgoComfort) 시트가 장착되어,
열선, 통풍, 마사지, 메모리 기능이 탑재된 편안한 운전 경험을 제공합니다.
이 외에도 4 존 클리마트로닉 자동 에어컨과 파노라마 선루프가 기본 적용되어 쾌적한 실내 환경을 유지합니다.
신형 투아렉의 강력한 성능과 최첨단 기술
신형 투아렉은 EA897 evo3 V6 3.0 TDI 엔진을 탑재해,
최대출력 286마력, 최대토크 61.2 kgf*m의 강력한 성능을 자랑합니다.
이 엔진은 트윈도징 테크놀로지 시스템을 통해 2개의 SCR(선택적 촉매 환원 장치)이 장착되어,
효율성과 친환경성을 동시에 달성했습니다.
상시 사륜구동 시스템과 8단 자동 변속기의 결합은 모든 도로 상황에서 강력한 구동력을 제공합니다.
또한, 에어 서스펜션과 올 휠 스티어링 시스템이 적용되어,
온/오프로드를 아우르는 최상의 주행 안정성을 보장합니다.
새롭게 추가된 루프 로드 센서는 차체 제어 시스템 및 첨단 구동장치와 조합되어 차량의 주행 안정성을 더욱 높여줍니다.
이 센서는 주행 중 차량의 중심을 감지하고,
주행 조건에 따라 실시간으로 조정해 더욱 다이내믹한 퍼포먼스를 발휘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첨단 라이팅 시스템: IQ. 라이트 HD 매트릭스 헤드라이트
신형 투아렉의 가장 주목할 만한 기술 중 하나는 IQ.라이트 HD 매트릭스 헤드라이트입니다.
38,000개 이상의 인터랙티브 LED를 사용하여 주행 속도, 카메라, 내비게이션, GPS 등의 정보를 종합 분석해,
다양한 주행 상황에 맞는 최적화된 조명을 제공합니다.
12개의 라이팅 모드를 통해 상대방 운전자의 시야를 방해하지 않으면서도,
필요할 때만 조명을 비추는 고도화된 기술을 자랑합니다.
특히, 레인 라이트 기능은 주행 중 차선이나 변경할 차선에 조명 카펫(Carpet of Light)을 비추어 주며,
차선변경 경고 기능은 옆 차선에 차량이 감지되었을 때 경고 조명을 비춰줍니다.
커밍홈/리빙홈 라이트 기능은 운전석 차 문을 열 때와 시동을 끌 때 운전자를 반겨주고 배웅해 주는 라이트 애니메이션으로, 투아렉의 프리미엄 감성을 더욱 높여줍니다.
신형 투아렉 가격 및 기대효과
신형 투아렉의 가격은 프레스티지 모델이 1억 99만 원,
R-Line 모델이 1억 699만 원으로 책정되었습니다. (VAT 포함)
폭스바겐그룹코리아의 틸 셰어 대표이사는
“신형 투아렉은 혁신적인 첨단 기술, 최상의 안락함, 강력한 성능 등 프리미엄 SUV에게 요구되는 모든 미덕을 갖춘 모델로,
까다로운 기준을 가진 고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습니다.
신형 투아렉은 폭스바겐의 첨단 기술과 고성능,
합리적인 가격을 모두 갖춘 프리미엄 SUV로, SUV 시장에서 새로운 기준을 제시할 것입니다.
이 모델은 편안한 주행, 뛰어난 안전성,
그리고 다양한 첨단 기능을 통해, 프리미엄 SUV를 찾는 소비자들에게 최고의 선택이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